퀘스트 호텔 세부 이용 후기(아얄라몰, 수영장, 조식)

세부는 유적지와 쇼핑몰들이 많은 시내, 리조트 단지가 있는 막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세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보통 새벽 대 도착하는 비행기가 많기에 비교적 저렴한 시내 호텔에서 0.5박을 하시고 시내투어를 마친 뒤 리조트가 있는 막탄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세부의 많은 것을 경험하고 싶어 세부 시내에 숙소를 잡기도 하고 리조트로 이동하여 리조트에서도 생활했습니다. 세부에서 지냈던 장소 중 비행기를 내린 뒤 첫날과 둘째 날 숙박하였던 퀘스트 호텔에 대한 정보 안내하여 드립니다. 세부 시내 여행이나 0.5박 숙소를 찾는 경우, 아얄라  몰 인근 도보 이동이 가능한 숙소를 찾는다면 퀘스트 호텔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여 숙소 선택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 호텔 이용 후기

(1) 0.5박 숙소, 1일 숙소 이용해도 좋은 호텔

숙박 일정 (2023. 12.27 ~ 12. 29 퇴실) : 27일 밤 비행기를 타고 세부에 도착하여 그랩을 타고 새벽 2시 30분경 호텔에 도착하였습니다. 0.5박으로도 유명하기에 24시간 체크인이 가능하며 새벽에 도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형태의 방을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1박 당 약 6.5만 원의 비용을 지불하였습니다. 투윈 침대로 방을 배정 받아서 아이들과 함께 잔다면 추가 요금은 받지 않았습니다. 고층에는 레지던스로 예약이 가능하며 여러 명 숙박 시 용이합니다. 저층은 호텔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저희는 퀘스트 호텔을 이용하였습니다. 체크인 (15:00) 및 체크아웃 (11:00) 시 호텔 로비에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2) 숙소 내 물품 소개

숙소 내 물품은 어메니티, 드라이기, 유료 이용 가능한 미니 바 등이 있습니다. 물은 병에 담겨 있는 형태로 제공되어 저는 먹지 않았습니다. 가급적이면 생수 챙겨가시기를 추천합니다. 레지던스에는 전자레인지가 있다고 들었으나 호텔에서는 따로 이용 가능한 전자레인지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침대는 아이가 있어 트윈 배드로 요청하였고, 피곤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퀘스트 호텔 침대가 세부 여행 숙소 중 가장 편했습니다. 또한 퀘스트 호텔에서는 220v로 된 곳도 있고 110v된 곳도 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돼지코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3) 방음과 위생 상태 및 와이파이

방음과 위생은 벌레가 나오거나 지저분한 부분은 없었고, 늦게 체크인을 하는 분들이 많았음에도 크게 신경 쓸 정도로 소음이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와이파이는 체크인 시 보통 안내해 주는데 방 번호와 본인의 성을 비번에 넣으면 사용 가능하며, 호텔 내에서는 문제없었으나 로비에서는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또한 세부 여행 후기를 보면 수질에 대해서 많이 언급이 되는데 필터 부착된 샤워기로 교체하였으나, 1.5일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필터의 별다른 변화 못 느꼈습니다. (레지던스는 샤워기 교체가 안 되나 호텔은 가능하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4) 퀘스트 호텔 조식과 호텔에서의 팁 문화

퀘스트 호텔의 조식이 가격 대비 훌륭하다고 하여 먹어보았습니다. 가격 대비 훌륭해서 1번 정도는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첫날은 늦잠을 자서 로비에서 파는 빵을 아침으로 먹었습니다. 아주 다양한 빵들이 있지만 가장 맛있었던 것은 햄 치즈 크루아상으로 크기도 크고 맛도 훌륭해 여행 내내 생각났습니다. 이 빵은 포장도 가능했는데 2개 구매 시 세금까지 포함하여 219페소 정도이며 데워서 포장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호텔에서 팁은 50~100페소 정도 주면 됩니다. 팁을 강요하는 문화는 아니지만 퀘스트에 묵으며 감사했던 분들께 조금씩 팁 드렸습니다. 오류로 인해 카드로 방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저희도 잘 열리던 문이 갑자기 열리지 않아 수리 요청드리니 신속하게 해결해 주셨습니다.

퀘스트 호텔 수영장

퀘스트 호텔 7층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1개의 큰 수영장과, 1개의 원형 작은 풀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풀 바 운영되고 있습니다. 룸 넘버를 이야기하면 타월이 제공됩니다. 야간에만 이용해 보았는데 사람이 많지 않아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다만 야간에는 수온이 낮아 아이들이 오래 놀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야간에 비가 한 번씩 왔는데 수영장은 계속 운영되었습니다. 풀 바의 경우 음식 종류, 다양한 음료, 술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치즈 피자와, 감자튀김, 맥주, 음료 등을 주문하여 먹었는데, 치즈 피자는 생각보다 맛이 없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페소가 있어 현장 결제하였는데, 룸 차지 안된다는 말들이 있어 풀 바 이용하시려면 페소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퀘스트 호텔 가면 필수 코스 아얄라 몰

퀘스트 호텔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얄라 몰과 인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퀘스트 호텔에 숙박하는 동안 아얄라 몰을 자주 방문하였습니다. 로비에 아얄라 몰로 가는 방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호텔에서 나오자마자 대로변으로 내려와 왼쪽으로 내려가면 고가도로 밑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고, 횡단보도를 건너서 길을 따라가면 아얄라 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행 사진이 정리되는 대로 퀘스트 호텔에서 아얄라 몰 가는 방법을 사진으로 안내하고 아얄라 몰 후기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세부 도착해서 퀘스트 호텔 가는 법(야간)

세부에 도착해서 택시를 타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그랩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그랩을 설정해서 가면 여행 전 많은 후기에서 본 것처럼 일반 택시에서 거스름돈이 없다 하여 현금을 못 받는 사례를 경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목적지를 설정하면 이용금액이 카드로 결제가 되어 너무 편리했습니다.

여행 전 그랩을 설정해서 여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새벽 1시에 공항에 도착했는데 그랩을 신청한 순간 잡혀서 택시를 약 40분을 타고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여행 사진이 정리되는 대로 그랩 이용 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작성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